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

태극기. 국가상징 자세히보기

고창군 고창군청

고창 날씨

맑음

03월19일(화) 맑음8.6℃

미세먼지 140㎍/㎥ 대기환경지수 좋음

사이트맵

군기

군기

호국의 상징인 고창읍성을 배경으로 하여 선사시대 문화유산인 고인돌과 청정함의 상징인 나뭇잎을 조합한 형상으로, 역사와 문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도시이자 수려하고 풍부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고창을 상징화하였다. 전체적으로 고의 머리글자인 '고'자로 읽히도록 표현하였다.

군목

군목

군의 나무 : 소나무
변함없이 늘 푸른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소나무의 기상은 꿋꿋한 절개와 의지를 나타내며 미래지향적인 군민임을 상징

군화

군화

군의 꽃 : 동백꽃
우리 고장의 충.효.열로 인내와 새 인재 배출을 상징

군조

군조

군의 새 : 비둘기
군민의 애향심과 온순성으로 군민 평화와 화합을 상징

캐릭터

모양도리

모양도리
'모량도리'는 선사시대 문화유산으로 고창의 자랑거리인 고인돌을 의인화한 것으로 익살스러우면서도 우직한 모습은 친근한 도시의 표현이자 발전적 미래를 향한 고창의 굳건한 의지를 나타낸다. 백제시대 옛 고창의 지명인 '모량부리현'과 고창의 문화유산인 고인돌의 '돌(도리)'을 합성한 이름으로 옛 지역명을 상기시킴으로써 우리 선조의 정신을 담음과 함께 '도리' (돌이)라는 친근한 단어를 붙여 캐릭터 존재를 부각시켰다.
응용편 축제, 특산물 상징마크

모로모로

모로모로
'모로모로'는 우리의 문화를 세계에 전하는 '전통과 문화의 도시'라는 모티브를 가지고 살아 숨쉬는 역사를 상징적으로 형상화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고인돌이란 문화유산과 더불어 원시인의 이미지를 나타냈으며, 현대적이면서도 친근하고 때묻지 않은 순수함이 살아있는 이미지를 담았다. 주 색상은 황토색으로 고창군의 지역적 색깔을 담음과 동시에 흙의 강한 이미지를 통해서 굳건함을 표현하였다.
로고타입 응용편 엠블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이슬이
  • 전화번호 : 063-560-2237

최종수정일 : 2021-05-25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