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목적
농촌인구 변화 추이에 따라 증가하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개개인의 생활불편사항 처리로 직접적 행정서비스 제공
대상 :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구
65세이상 독거노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읍·면장 추천자
주요 처리내용
- 상수도 시설 점검 및 노후시설 수리
- 사례 : 수도꼭지 교체, 누수부분 차단 및 연결등 공급받는자의 부담과 관련한 상수도 민원
- 전기시설 점검 및 노후시설 수리
- 사례 : 전등 및 등기구 교체, 전기콘센트 설치, 누전차단기 점검 등
- 난방시설 점검 및 노후시설 수리
- 사례 : 기름보일러 부품 교체 및 수리 - 실내조절기, 콘덴서, 순환펌프 등
- 소규모 집수리 및 생활환경개선을 위한 도배
- 사례 : 출입문 및 창문 수리, 도배 등
- 기타 주민생활의 불편사항 중 즉시 처리가 가능한 민원 등
- 사례 : 찢어진 방충망 수리, 화장실 변기 볼탑 교체, 동파방지 수도보온덮개 등
운영처리 절차
- 생활민원접수
- 기동처리반 현지출장
- 불편사항 해결
- 접 수 처 : 종합민원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읍·면 행정복지센터
- 전화번호 : 560-2382, 560-2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