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

태극기. 국가상징 자세히보기

고창군 고창군청

고창 날씨

맑음

05월03일(금) 맑음8.8℃

미세먼지 31㎍/㎥ 대기환경지수 좋음

사이트맵

심덕섭 고창군수, 최상목 경제부총리 만나 “노을대교 조기착공 건의”

  • 담당부서 : 신활력경제정책관
  • 전화번호 :
  • 작성일 : 2024.03.11
  • 조회수 : 120

심덕섭고창군수가11일최상목부총리겸기획재정부장관과만나노을대교등현안사업지원을건의하고있다.jpg(3018 kb)심덕섭고창군수가11일최상목부총리겸기획재정부장관과만나노을대교등현안사업지원을건의하고있다.jpg바로보기

    심덕섭 고창군수, 최상목 경제부총리 만나 “노을대교 조기착공 건의” 1번째 이미지

심덕섭 고창군수, 최상목 경제부총리 만나 노을대교 조기착공 건의

-부총리 면담..“국토균형발전의 핵심 노을대교총사업비 증액 반영 시급

 

심덕섭 고창군수가 최상목 경제부총리와 면담하고 지역염원인 노을대교 조기착공을 위한 정부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11일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날 오전 기획재정부를 찾아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면담했다. 심 군수는 노을대교는 지역의 30년 숙원사업이고, 국토균형발전의 핵심축이다이미 국가 최상위 SOC계획에 반영된 만큼, 총사업비 증액을 통해 노을대교가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건의했다.
 

노을대교 건립사업20219월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됐다.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당초 턴키(설계·시공 일괄진행) 방식으로 발주됐지만 낮은 공사금액으로 인한 수익성 감소 우려와 자재비·인건비 인상 등으로 수차례에 걸쳐 유찰돼 현재는 설계와 시공을 분리해서 진행중이다.

 

시행처인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지난해 4월부터 기본설계를 추진했다. 그 결과에 따라 기획재정부에 총사업비 증액을 요청했고, 현재 적정성을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 이날 심덕섭 군수는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만나 서해축 개발을 위해 서해안철도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예산지원을 요청했다.

 

서해안철도 건설사업은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 검토사업으로 반영된 바 있다. 이를 발판삼아 지난해 5월 전북도에서 시행한 전북권 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용역을 통해 제5(‘26~’35)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신규사업으로 반영을 추진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노을대교와 서해안철도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켜 서해안의 우수한 해양관광자원의 접근성 개선으로 군민의 소득을 높이는 돈 버는 관광 실현하고, 미래 신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김재수
  • 전화번호 : 기사 상단 참고

최종수정일 : 2024-05-02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