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마켓’과 함께하는 청보리밭축제, 교복 의상 대여 행사
- 담당부서 : 고창마켓사업팀
- 전화번호 :
- 작성일 : 2025.04.23
- 조회수 : 112
고창마켓,청보리밭축제교복의상대여이벤트(2).jpg(9683 kb)고창마켓,청보리밭축제교복의상대여이벤트(2).jpg바로보기

‘고창마켓’과 함께하는 청보리밭축제, 교복 의상 대여 행사
고창군 고창마켓사업팀이 ‘제22회 고창청보리밭축제’에서 넷플릭스(Netflix)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와 연계한 이색 체험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고창마켓사업팀은 고창마켓 입점 상품 홍보와 축제 기념을 위해 극 중 애순이의 교복과 관식이의 빨간 체육복을 대여해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관광객들은 복장을 착용한 뒤 유채꽃밭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진을 올린 뒤, 필수 해시태그(#‘폭싹’ 속았수다 #고창마켓 #고창군 #고창청보리밭축제 #제22회고창청보리밭축제 #고창청보리밭)를 작성하고, 고창6급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관식이의 체육복에는 ‘고창군’, 노란 완장에는 ‘고창마켓’문구가 새겨져 있어 단순한 복장체험을 넘어 자연스러운 지역 브랜드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체험 행사와 지역 브랜드가 융합된 이번 행사는 고창군과 고창마켓의 정체성을 전국에 알리는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고창마켓은 150여 개 지역 업체가 입점해 있고, 459여 품목의 다양한 상품이 등록돼 있다. 회원 수는 전국적으로 약 4만 명에 달하며, 최근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고창 농특산물이 소개되면서 주문량이 급증했다. 이에 따라 고창마켓의 매출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박재숙 고창마켓사업팀장은 “누구나 애순이와 관식이가 되어 영화 같은 순간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 촬영 공간과 체험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창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알려, 지역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의 매출 향상을 통한 활력있는 고창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