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22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화려하게 개막
-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 전화번호 :
- 작성일 : 2025.04.21
- 조회수 : 165
[크기변환]제22회고창청보리밭축제개막(3).jpg(1898 kb)[크기변환]제22회고창청보리밭축제개막(3).jpg바로보기
[크기변환]제22회고창청보리밭축제개막(5).jpg(1956 kb)[크기변환]제22회고창청보리밭축제개막(5).jpg바로보기
고창군, 제22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화려하게 개막
‘대한민국 대표 경관농업 축제’ 인 '제22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전북 고창군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20만여 평의 광활한 대지에 눈부신 초록물결과 함께 먹거리, 즐길거리 등이 어우러지는 국내 대표 경관 농업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19일 오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해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서울 관악·마포·성북·송파구 및 부산 동래구, 경북 상주시 등 자매결연도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캄보디아· 베트남·라오스 농촌인력 우호협력국 관계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개막식에는 내·외빈들의 축하 인사와 함께, 고창이 자랑하는 보리로 만든 보리떡 케이크 커팅식으로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어서 식후 행사로 군민과 함께 보리밭 사잇길 걷기가 진행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올해 청보리밭 축제는 5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봄바람에 파릇하게 흩날리는 청보리밭과 K-영화, 드라마가 함께 하는 축제가 펼쳐진다.
‘폭싹 속았수다’, ‘도깨비’ 등 청보리밭을 배경으로 한 인기 콘텐츠 촬영지에 기념 촬영 공간을 조성하고 의상 대여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제22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4회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대표 경관농업축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특별한 봄날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축제장뿐만 아니라 다중 이용 장소에서도 바가지요금을 철저히 단속해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맘껏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