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

태극기. 국가상징 자세히보기

고창군 고창군청

고창 날씨

맑음

05월20일(월) 맑음16.7℃

미세먼지 20㎍/㎥ 대기환경지수 좋음

사이트맵

심덕섭 고창군수 “터미널 혁신지구, 청년중심의 새로운 랜드마크 될 것”

  • 담당부서 : 건설도시과 도시계획팀
  • 전화번호 :
  • 작성일 : 2022.12.19
  • 조회수 : 458

[크기변환]12-102터미널도시재생혁신지구사업설명회(4).jpg(471 kb)[크기변환]12-102터미널도시재생혁신지구사업설명회(4).jpg바로보기

    심덕섭 고창군수 “터미널 혁신지구, 청년중심의 새로운 랜드마크 될 것” 1번째 이미지

심덕섭 고창군수 터미널 혁신지구, 청년중심의 새로운 랜드마크 될 것

-심덕섭 고창군수, 19일 터미널도시재생 혁신지구 관련 주민설명회 열어

 

심덕섭 고창군수는 터미널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에 대해 쇠퇴한 터미널을 청년문화복합공간으로 바꿔 청년들이 돌아오는 고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19일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문화의전당에서 터미널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사업선정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반세기 넘게 군민들이 애용했던 고창군공용버스터미널에 대한 주민들의 추억과 바라는 점이 영상으로 상영됐고, 이후 심덕섭 군수의 PT가 진행됐다.

 

심 군수는 군민행복과 활력고창을 위한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100일간 혼신의 힘을 다해 공모를 준비해 왔고 마침내 최종 선정되는 기적을 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심 군수는 취임직후 터미널 활용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놓고 고민을 거듭해 왔다특히 주거·상업·문화·터미널이 결합한 고창군만의 특화된 사업계획과 군의 추진의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선정비결을 소개했다.

 

고창군 터미널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의 핵심목표는 청년들이 돌아오는 활력넘치는 고창이다. 먼저, 지하 1층은 공영주차장으로, 지상 1층은 필로티 구조의 버스터미널로, 2층은 식당가와 꽃집, 베이커리 등 상가층으로 구성된다.

 

특히 3층은 청년종합센터로 만들어 진다.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복지,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일터, 삶터, 놀이터 역할을 수행한다.

 

이곳에서 청년들은 상하유기농우유, 복분자연구소 등을 활용한 새로운 유기농제품을 내놓으면서 유기농가공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해 나갈 방침이다. 청년마켓과 소규모 공연 장등 문화공연을 즐기는 청년 놀이공간도 조성된다.

 

오피스텔형 임대아파트(200세대)도 공급해 고창군의 청년·신혼부부 주거환경을 대폭 개선하게 될 전망이다.

 

이에 더해 터미널에서 고창고등학교까지의 협소한 도로를 전선지중화, 친환경 보행 등을 통해 추억의 거리로 조성하고, 곳곳에 노천카페와 포토존 등을 설치해 디자인 특화 거리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앞서 1970년대 지어진 고창군 버스공용터미널은 지역의 한 중심에 자리하며 사람과 각종 물산이 오가는 고창의 관문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하지만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코로나19로 터미널을 찾는 이용객이 줄면서 위기를 맞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고창발전의 기폭제로서 혁신 일자리를 만들고 도시재생을 가능케 할 것이라며, “고창군이 전국의 청년들을 불러모아 창업, 투자자, 기업의 인프라가 집적된 혁신 창업의 허브 도시, 그리고 미래신산업 거점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자부한다고 말했다.

 

목록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김재수
  • 전화번호 : 기사 상단 참고

최종수정일 : 2024-05-1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