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주요 군정현안에 관한 5분 자유발언 및 군정질의
- 작성자 : 고창군의회
- 작성일 : 2023.11.27
- 조회수 : 38
(20231127배포)보도자료(고창군의회군정질문및5분발언등).hwp(154 kb)(20231127배포)보도자료(고창군의회군정질문및5분발언등).hwp바로보기
보도자료사진.jpg(7518 kb)보도자료사진.jpg바로보기

|
보도자료(고창군의회) |
|
고창군의회, 주요 군정현안에 관한 5분 자유발언 및 군정질의
오세환 의원 ...‘미당시문학관’에 대한 5분 자유발언
차남준 의원 ... 초서문학관 활용 방안 등 질의
임종훈 의원 ... 전북특별자치도 특례 반영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질의
조민규 의원 ... 고인돌공원 주변 지방정원 조성 등 질의
지난 27일 고창군의회(의장 임정호) 제302회 2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는 지역 현안 사업 및 군정 발전에 관한 5분 자유발언과 군정 질문이 진행되었다.
먼저 군정질문에 앞서 오세환 의원은 고창군 미당시문학관과 관련하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미당 서정주를 친일반민족행위자라 비판하며 미당시문학관의 명칭 변경을 주장하였다.
이어 군정질문은 차남준 의원, 임종훈 의원, 조민규 의원 순서로 질문이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차남준 의원은 동학농민혁명 홍보관을 선운초서문화관으로 이전하여 활용하는 방안과 현재 동학농민혁명 홍보관으로 사용 중인 구 신왕초등학교 시설 및 부지에 대한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이에 대한 고창군수의 견해에 대해 질문하였다. ▲임종훈 의원은 전북특별자치도 특례 반영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관한 질문과 고창 염전의 명맥을 유지하기 위한 소금 활성화 방안에 대한 질문을 하였다. ▲조민규 의원은 고인돌 공원을 중심으로 한 지방공원 조성과 고창군의 재정건정성 확보에 대해서 질문하였다.
임정호 의장은“오늘 고창군민을 대신하여 의원님들이 제시한 고견과 군정 운영 방안이 고창군의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한 더 나은 정책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질문에 대한 답변은 4일 7차 본회의에서 심덕섭 고창군수로부터 청취할 예정이며, 군정질문 및 답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고창군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