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태극기. 국가상징 자세히보기

고창군상하면

사이트맵

상하면장님 사진

우리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상하면장 입니다.

저희 상하면은 고창군의 최서남단에 위치한 곳으로 전남 영광군 홍농읍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3,000여명의 주민들이 농업과 어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상하면은 삼한시대 마한, 백제시대 상로현, 신라시대는 경덕왕 16년(757)에 장사현으로 불리었으며, 조선조 태종 17년(1417) 무송현과 장사현을 병합하여 무장현으로, 경종 14년(1723)에 상용복면과 하용복면으로 하였으나, 1914년 부군 폐합령에 따라 상하면으로 개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는 곳입니다.

상하면에는 긴 백사장과 염도 높은 해수, 아름다운 저녁 노을을 자랑하는 구시포해수욕장과 끝없이 펼쳐진 명사십리, 가막도, 다양한 해수체험을 할 수 있는 해수찜월드가 있고, 멸종위기에 처한 가시연꽃이 군락을 이룬 용대저수지, 유기농 우유를 생산하는 국내 굴지기업인 매일유업(주) 상하공장과 한전고창전력시험센터가 소재하고 있습니다.

구시포해수욕장과 명사십리에는 여름철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상하면은 구시포 국가어항 건설 및 이용고도화사업, 상하지구 농어촌테마공원 조성사업, 강선달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등 미래지향적인 지역개발로 「농생명문화 살려 다시 치솟는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조개, 쭈꾸미, 칠산바다의 풍부한 어물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상하면으로 어서 오십시오.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상하면장 성현섭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이지현
  • 전화번호 : 063-560-8272

최종수정일 : 2022-07-0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