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 주요 민원 처리 안내 작성자 : 성송면 작성일 : 2018.12.20 조회수 : 146 전화번호 : 다수 발생하는 상하수도 주요 민원 처리에 대한 안내입니다. □ 스마트 문자 고지 신청 ○ 매월 사용료의 1% 감면(최소 200원 ~ 최대 1,000원) ○ 문자 고지 신청 시 종이 고지서 미 발송 ○ 신청전화 : 상하수도사업소 관리팀(☏560-8972 ~ 8975) □ 폐전 신청(급수시설 철거) ○ 주택 및 건축물 철거 시 급수 폐전신청소 제출 ○ 보조사업(빈집철거, 재해위험구역 이주, 토지·건물 보상 등)대상자도 급수 폐전신청서 제출 ○ 계량기 최종 지침 확인하여 사용료 정산 후 폐전 실시 ○ 미 폐전 시 구경별 요금 부과되며 누수 및 계량기 매몰·망실 사례 발생 ※ 계량기 매몰·망실 시 수도사용자 부담으로 수리 설치 ※ 수도시설을 무단으로 변조하거나 훼손 시 2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고창군 상수도급수 조례 제30조, 제34조, 제58조, 제59조) □ 민원 처리 내용 ○ 명의변경 및 수도요금 정산(이사, 매매) - 명의변경 : 신규 수용가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작성 - 급수설비에 관한 권리·의무가 변동되는 경우에는 신규 수도 사용자와 기존 수도 사용자 등은 수도요금을 정산하여야 합니다. ※ 확인사항 : 기존 자동이체 해지 및 요금 정산 유무 ※ 미 정산 된 체납요금은 신규 수도 사용자에게 부과됩니다. (고창군 상수도급수 조례 제30조, 제32조) ○ 자동이체 신청 - 가까운 주거래 은행에서 직접 방문 신청 - 읍·면사무소나 상하수도사업소에 방문 또는 팩스신청 - 필요 서류 : 자동이체 신청서 + 예금주 신분증 + 통장 사본 - 신청서식 : 읍·면사무소 비치 - 신청전화 : 상하수도사업소 관리팀(☏560-8971 ~ 8975) - 문자신청 : 010-9560-8972(신분증, 통장 사본 문자 신청) - 팩스신청 : FAX)560–8999 ○ 누수 감면 신청 - 읍·면사무소나 상하수도사업소에 방문 또는 전화신청 - 필요 서류 : 누수 발생 신고서, 공사 전 중 후 사진 각1부 사진 없을 시 공사비 영수증 - 신청전화 : 상하수도사업소 관리팀(☏560 – 8975) ○ 요금 감면 신청 - 읍·면사무소나 상하수도사업소에 방문 - 필요 서류 : 생계·의료 수급자 – 수급자 증명서 한 부모 조손가정, 다자녀 – 가족관계 증명서 - 신청전화 : 상하수도사업소 관리팀(☏560 – 897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