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귀농귀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름다운 산과 바다, 넓은 평야로 이루어진 고창군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인돌 유적과 호남의 내금강이라 불리는 선운산, 전국 유일의 답성놀이를 자랑하는 고창읍성, 판소리 박물관, 복분자, 수박, 풍천장어 등 다양한 특산품과 맛과 멋, 소리의 고장입니다.

고창군은 고창의 명품 농산물인 복분자와 수박을 특화시키며, 다양하고 새로운 소득작목을 발굴 육성하고 있으며, 농촌자원을 활용한 먹거리, 볼거리, 잘거리, 살거리, 즐길거리 등 거리별 농가를 육성 네트워크화하여 농촌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4차산업에 부합하는 스마트팜 추진, 농작업 환경관리 시스템 정밀제어를 통한 경영비 절감, SNS교육을 통한 관련기관과 소비자와의 상호 정보공유 및 홍보 등 소통을 통한 활력 넘치는 지도사업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우리군의 비젼인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 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최일선에서 항상 농업인과 함께하며,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여 사랑과 신뢰받는 농업기술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현행열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김소미
  • 전화번호 : 063-560-8817

최종수정일 : 2022-07-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