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님 고창군보건소의 체력증진실 폐지 강행과 소극행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작성자 : 오견
  • 작성일 : 2023.07.14
  • 조회수 : 70
  안녕하십니까? 저는 고창에서 내내 살아온 20대 청년입니다. 지난달 고창군보건소에서는 정신건강복지센터의 확장을 이유로 체력증진실을 폐지하겠다고 통보했습니다. 저는 이용자로서 그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였고, '고창군에 바란다' 게시판에 민원하였습니다.

  그렇게 여러 차례 민원을 제기하며 납득할 만한 답변을 받거나, 그렇지 못한다면 의견을 반영하여 결정을 수정하거나 철회하기를 바랬습니다. 그래서 민원 내용 또한 빈약하게 적지 않고 신중하게 게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질문하지도 않은 내용에 답변하시거나, 빈약한 자료를 근거로 제시하며 답변하시는 등 소극행정으로 일관하셨기에 사실상 어떤 목표도 이루지 못 하였습니다. 특히 세번째 민원의 경우 제가 4시간에 걸쳐 작성하였고, 보건소 측에서 제시한 여러 자료를 검토하여 논리적으로 민원하였습니다. 그러나 보건소 측은 해당 민원이 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한 민원과 일치한다는 이유로 답변을 거부하였습니다. 하지만 제목만 유사할 뿐, 민원의 내용은 두번째 민원의 보건소 답변 내용을 바탕으로 파생된 여러 민원을 담았기에 민원이 일치한다고는 전혀 볼 수 없습니다. 이는 민원의 내용을 한번이라도 읽어보았다면 누구라도 납득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아예 읽지도 않았거나, 민원에 답변할 마음이 없는 것과 다름이 없어 보입니다.

  군수님이 신경 쓰실 일이 한두개가 아닌 것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취임사에서 '법률과 절차 그리고 합리적인 원칙에 따라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군정을 챙기겠습니다. 군민들의 알권리, 제대로 챙기겠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고창군보건소에서 합리적인 절차로 시설을 폐지하는 것인지, 군민은 그에 대해 어떤 의견인지, 군민이 폐지 사실을 두루 알고 있는지 등 제대로 따져주십시오.
  
  저는 끊임없이 저항할 것입니다. 도와주십시오.



관련 링크
https://www.gochang.go.kr/board/list.gochang?orderBy=REGISTER_DATE+DESC&boardId=BBS_0000065&menuCd=DOM_000000102004001000&searchType=DATA_TITLE&keyword=%ED%8F%90%EC%A7%80
 

목록

댓글

댓글쓰기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귀하께서 질의하신 '고창군 보건소 체력증진실 폐지' 관련 질문은 '고창군에 바란다' 게시판에 답변완료(23.6.28.) 처리 되었습니다.
    기획예산실  2023-07-21

    삭제 

1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이근일
  • 전화번호 : 063-560-2239

최종수정일 : 2023-11-29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