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

태극기. 국가상징 자세히보기

고창군 고창군청

고창 날씨

맑음

03월29일(금) 맑음12℃

미세먼지 86㎍/㎥ 대기환경지수 좋음

사이트맵

민선 8기 고창군, 내년 공약사업 본격 시행 앞두고 관계기관 협의 ‘분주’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군정홍보팀
  • 전화번호 :
  • 작성일 : 2022.11.28
  • 조회수 : 132

민선 8기 고창군, 내년 공약사업 본격 시행 앞두고 관계기관 협의 분주

-출산장려금, 어르신 임플란트, 영유아 상해보험료 지원 등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승인 절차 준비

-공공형 계절근로센터 구축사업, 최근 중앙부처 지침 개정으로 내년 하반기 추진 계획

 

2023년 심덕섭 고창군수의 주요 공약사업이 본격 시행되는 가운데, 복지사업 등에서 관계기관과의 협의 절차가 본궤도에 올랐다

 

28일 고창군에 따르면 심덕섭 군수의 주요 공약사업(6대 분야, 15대 전략, 80대 과제) 중 출산장려금 지원 등 주요복지 공약이 보건복지부 협의를 준비하고 있다.

 

출산장려금의 경우, 인근 지자체와 동일한 수준으로 지원를 확대하기 위해 첫째 아이 300만원(현재 100만원), 둘째 500만원 등 자녀수에 따라 대폭 인상을 고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 준비에 들어갔다.

 

어르신 임플란트·틀니 지원 사업도 중앙부처에 고창군의 강력한 추진의지를 설명해 어르신들의 치아건강 부담을 줄여드릴 계획이다.

 

아이가 다쳐 입원할 때나 화상을 입었을 때 위로금 등이 지급되는 영유아 상해보험료 지원역시, 시행을 위해선 보건복지부 협의가 필요한 사안이다. 이에 군은 지역 부모들의 관심이 큰 사안임을 감안해 부처협의에 앞서 군산과 경북 구미 등을 찾아 사업추진 현황을 문의하고, 보험사와 협의를 진행하며 빠른 시행을 준비하고 있다.

 

또 내년에는 심덕섭 군수의 농어촌 핵심공약 중 하나인 농어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공공형 계절근로센터도 설치된다. 외국인 근로자를 농협이 직접 고용해 단기인력 필요 농가에 노동력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에 군은 우선 내년 4월로 예정된 법무부의 공공형 계절근로 신청에 적극 대응하는 동시에 농식품부의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대상자 선정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지역 농업인들의 숙원이었던 고창군 농업인 회관 건립도 내년 준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 고창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기존 사용하지 않던 파출소 부지를 매입한 뒤 철거를 완료했고, 다음달 본격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해 등의 추진으로 내년도 고창군정에 대한 군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중앙부처, 군의회 등과 긴밀히 소통해 군민들과 약속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김재수
  • 전화번호 : 기사 상단 참고

최종수정일 : 2024-03-2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